본문 바로가기

랜섬웨어 감염경로 막을 수 있는 예방법 공유!

랜섬웨어 감염경로 막을수 있는 예방법 공유!

내 pc 에 저장된 파일들이 갑자기 알수

없는 파일들로 복호화 된다면 얼마나 당황스러울


까요? 이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어쩌면 이미 당하신


분이 계실수도 있을텐데 작게 나마 힘이 되시길


바랍니다. 저도 이미 한번 경험을 했다가 어렵게


푼 케이스라서요.. 저는 따로 비용을 들이지 않고


그냥 포기 했습니다 ㅋㅋㅋ 밀었죠 ㅎㅎ








랜섬웨어 감염경로는 쉽게 말하면 내 pc 에 저장된 파일들을 인질로 잡고 돈을 요구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랜섬웨어는 사용자 pc를 특정 경로로 감염하여 문서나 사진등의 중요한 파일을 암호화 


함으로써 결코 열수가 없고 파일이 깨진것처럼 파일명 또한 모두 바뀌기 때문애 많이 당황을


하실수 있습니다.






pc 모바일 프로그램 알약으로 유명한 이스트 소프트에서 말하는 랜섬웨어 주요 감염


경로는 어떻게 되는지 미리 알아 두면 좋습니다


1.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 첨부파일 열람은 자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DBD (Drive by Download) 변조된 사이트 접속 인터넷 커뮤니티 배너 광고


3. 애드웨어 서버 변조, 토렌트 등 불법 p2p 프로그램 사용










이러한 3가지가 가장 대표적인 경우라고 이스트 소프는 밝히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경우 업체들이 개입하여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개인이 속수무책으로 당하지만 뚜렷한 대안이 없기 때문에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


되지 않는것이 중요하겠죠?







사용자가 안전하게 보안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1.외부 저장 매체에 중요 자료 2중 백업 


2. 토렌트 같은 불법 사이트 파일 공유나 받지 않기


3. 윈도 및 소프트웨어 보안 업데이트 최신 버전 유지


4. 의심되는 사이트에서 추가 sw 설치 요구시 설치 동의하지 않기


5. 랜섬웨어 방어 기능 가진 신뢰할만한 백신 사용하기







이 중에 2번이 아무래도 가장 지키기 어려울거 같네요 저역시도 2번이 쫌 걸리네요 ㅎㅎㅎ


최신 버전 알약 공개용 제품이 알약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니~ 도움 되시길 바래요


알약 공식 홈페이지 http://alyac.com